보이타치료
고객상담센터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050-7556-4234
Fax : 063-273-2231
E-mail. vojta.kr@daum.net
자주하는질문 자료실
보이타치료란?

1. 보이타 치료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한보이타학회 작성일19-06-07 18:19 조회308회 댓글0건

본문

보이타 치료에 관심 있는 여러분을 위한 소개(Liebe Vojta-Interessierte)

자세 및 운동성과 관련된 신체 이상, 특히 뇌기능 이상과 관련이 있는 경우에는 치료가 매우 복잡하며 수개월에서 많게는 수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가능한 조기에 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초기 단계의 운동장애는 보이타 치료에 의해 성공적으로 치료될 수 있습니다.

 

보이타 박사는 뇌성마비 아동을 위한 치료법을 연구하던 중에 보이타 치료의 기본적인 반사적 이동을 발견하였습니다오늘날 정형외과, 신경과, 소아과 분야에서 이 치료를 하지 않는 현대적 물리치료란 생각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보이타 원리는 신경학자이며 소아신경학자인 바클라프 보이타 박사에 의해 1950년에서 1970년 사이에 개발되었습니다. 그는 아동들에게 특정한 자세와 인위적인 자극을 주어 아동의 몸통과 사지에서 무의식적이고 반복적인 운동반응을 유발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동작 패턴들은 확실히 재생될 수 있었고 이동에 필요한 기본적인 특징을 나타내었습니다. 보이타 박사의 생각은 건강한 신생아를 대상으로 한 선천적인 움직임 패턴 연구를 통해 확증되었고 그 신생아들에게서도 반사적 이동을 유발시킬 수 있었습니다. 보이타 박사는 뇌성마비를 아동 발달과정에서 운동기능이 차단된 것으로 간주하였습니다.

  뇌성마비를 가진 영아, 아동, 성인들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인적인 치료의 기본뿐만 아니라 영아기의 자세 및 운동성 장애에 대한 조기 진단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보이타 박사가 양성한 의사와 치료강사 팀이 국제 보이타 협회를 대표하여 활동하고, 35여년 동안 국제 보이타 협회는 전 세계적으로 보이타 치료사와 의사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이타 치료는 운동성 발달에 장애가 있는 수천 명의 영유아, 아동, 성인들을 성공적으로 치료해 왔습니다.



위의 내용은 국제보이타협회에서 발행한 Die VOJTA-Therapie im KindesalterInformationen für Eltern und Betroffene 에서 발췌하였으며 한국어판을 참고하였습니다.

 

저작권은 국제보이타협회에 있으며, 무단으로 도용 및 출판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추천 0 비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보이타학회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   사이트맵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686, 401호 (우: 54917)   전화번호 : 050-7556-4234 (문자상담가능)   FAX : 063-273-2231
Copyright ⓒ 2018 대한보이타학회. All right reserved   E-mail. vojta.kr@daum.net